제가 가진 운동화중 가장 비싼 가죽운동화인 미국에서 사온 구찌 통굽운동화가 정말 너무너무너무 더러워졌습니다. 

1년동안 한번도 세탁을 안하고 다녔더니 꽤 새카메져서 명품 운동화 밑창 닦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1. 나이키 매장에서 추천해준 것 : 지우개로 지우기

안지워집니다............ 아무리 벅벅지워도 아래 사진의 왼쪽 신발과 같습니다. 거기다가 신문지 위에 떨어지는 지우개 가루 처리하는 것도 쉽지 않았어요. 결론은 잘 안닦입니다. 

 

2. 엄마 친구의 추천 : 선크림으로 지우기

생각보다 깨끗하게 지워지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새것처럼 반짝거리는 수준은 안됩니다. (아래 사진 오른쪽 신발이 우선 1차로 선크림으로 지운거에요-)

친정에 와서 엄마가 신발을 보고 기겁해서 닦아주신다며 아이오페 새거를 ... 꺼내주셨어요....... 두어번 닦고 다른 방법을 찾기 시작했어요. 왜냐믄 이건 아닌것 같아서.......... 아니 신발이 물론 비싼거긴 했지만 이건 아니지......... 

혹시 시도하실분이 있으시다면 오래된 유통기간 지난 선크림을 사용해주세요

 

 

 

3. 마지막 방법입니다! 왼쪽 신발사진 참고해주세요!!! 바르는 비트를 사용했어요!

 

이정도까지 깨끗해졌어요! 반딱반딱한 느낌!!!

지우개로 지우지 마시고, 선크림으로 지우지도 마시고 비트로 지워주세요!!! (제돈주고 사서 제가 실험했습니다!!) 

 

 

Posted by 스이스이
,